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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11

  • Je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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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직을 다시 하려니 모르는게 넘 많아 질문하기도 조금은 챙피합니다

디퍼에서 다 되던걸 로직에서 아무리 찾으려 해도 없군요...

우선 질문의 요지는 2가지 입니다

첫째는 오디오 트랙에 오디오 파일을 임포트 하거나 레코딩 했을때 그 파일을 템포 변화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템포 100의 로프를 끌어왔는데 124.5로 바꿔야 할때의 문제입니다.

때로는 템포를 모르는 파일을 제가 손으로 대충 땡기면 늘려도 되는것도 좋습니다~

대신 퀄리티가 유지가 되면 좋을텐데~

암튼 그게 하나구여~

두번재는 오디오를 녹음할때 두개의 보컬같은거를 녹음하면 두개이상의 파일이 겹칠때가 많습니다.

거기서 파일의 순서를 정할수는 없나요?

예를들면 take1~3까지중 일정부분은 1 그담은 3 그담은 2순으로 겹쳐서 놔야할경우 소리가 그렇게 진행할수 있는가 입니다~

지금의 파일은 뒤에꺼를 누르면 뒤에께 앞으로 오고 앞에꺼를 누르면 앞에께 튀어나오네요~

암튼 고수님들 답변좀...ㅠㅠ

로직으로 옮기니깐 후휴증이 크긴 크네여~
최근 편집 시간: 11 년 8 월 ago by Ken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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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12

  • 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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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디퍼를 10년넘게 써오다가 로직으로 갈아탄후 애좀 먹었습니다.
디퍼에 익숙해진 단축기때문에 애먹었던 기억이 제일 먼저나네요 ^^

첫번째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음..일단 불러오시는 파일이 Apple Loops에 있는 파일이라면 굳이 템포를 따로 손보실 필요없구요
템포만 바꿔주면 샘플들도 그템포에 맞게 바뀐다는거죠!
로직 처음 갈아탔을때 제일 맘에 드는 기능 이었습니다 ^^

그런데 만약, 외부에서 불러오는 Wave파일이라면 몇가지 손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Sample Editor를 열어서 Factory menu 의 Time and Pitch Machine을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Original Tempo 와 Destination Tempo(원하시는 BMP)를 지정해주시고 Process 하시면되구요
친절하게도 Prelisten도 해보실수 있습니다.
옵션중에 여러가지 알고리즘이 있는데요, 샘플의 종류에따라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명드리자면 너무 많아서..이부분은 넘어갈게요)

두번째, Audio Menu중에 Option > Tempo > Adjust Region Length to Locators란 메뉴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샘플의 마디수가 4마디라면 (템포가 맞지않다면 길이가 짧거나 길겠죠?)
이 샘플의 마디만큼 Locators를 정해서 Process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글로 설명드리자니 참 어렵네요
음..그러니까 Locators란 어렌인지 윈도우 맨위에 있는 Cycle를 표시해주는 부분있죠?
그부분을 샘플마디만큼 로케이트 정해주시고 Process해주시면 되는거죠

또 다른방법으로는..이건 디퍼처럼 하시면됩니다 ^^
Option Key를 누르신 상태에서 샘플의끝을 잡으시고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이시면
디퍼에서 보신것처럼 템포를 쉽게 조절해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하신질문은..
Logic Studio를 쓰시는거면 좀더 간편하게 작업하실수 있는부분인데
7을 쓰신다면 필요없는 Take는 잘라주셔야 다른 Take와 같이 나올것 같은데요..
좀더 정확한 질문을 해주시면 쉽게 답변을 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

_______1-b298abcf9935928cf6e82dcaeb0c5916.png
최근 편집 시간: 8 년 2 월 ago by Ken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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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14

  • 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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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건 제가 드리는 아주 간단한 팁인데요
로직을 좀 빠르게 익히시려면, 하나씩 공부하는것도 좋지만
한곡을 만들어보시면서 익히시는게 더 쉽고 빠른 방법 같습니다 ^^
최근 편집 시간: 11 년 8 월 ago by Ken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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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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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한곡 만들면서 익히고 있습니다...
근데 안되는게 넘 많아서.....애먹고 있어여~
한곡 만드는데 1주일째 씨름중이예여.....ㅠㅠ
암튼 답변 감사하구여~
두번재 질문을 다시 얘기해보겠습니다...
디퍼에선 샘플이 세개씩 겹쳐있을경우 우선순위를 정해서 샘플의 소리를 나오게했는데 로직도 가능하냐는겁니다.

밑에 사진이 보일지 모르겠지만 이런 소스를 겹치려고 합니다.

그럼 로직은 우측상단같이 나열된 소스대로만 소리를 냅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것은 제가 나열한 순서대로 나오게 하는것이지요~
소스를 일일이 컷 하지 않아도~
좌측 상단이 제가 녹음한 소스....
좌측하단이 원하는 나열순서...원하는 소리나오는 순서....
우측상단이 로직이 임의로 가버리는 순서....
어렵다....ㅠㅠ
알려주세요~^^
Picture_4.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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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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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 에서는 여러개의 오디오 영역들이 겹쳐질 경우
어떤 순으로 배열하였느냐에 따라 플레이 되는 순서가 다릅니다.
또한 결과적으로 눈에 보이는 대로 플레이 해 줍니다.

하지만
로직에서는 뒤에 있는 오디오 영역이 앞에 있는 오디오 영역보다 우선 적으로 읽어집니다.
여기에서의 앞과 뒤의 의미는 첫번째 마디에 있는 오디오 영역이
세번째 마디에 오는 오디오 영역 보다 앞에 있다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님께서 위의 그림과 같이 두개의 오디오 영역 중간에 소리를 넣고자 하신다면
중간 부분의 소리가 끝나기 전에 뒤에 있는 오디오 영역의 소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로직에서 DP 처럼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건 별로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1.
오디오 편집 시에는 항상 드래그 기능을 이용합니다.
드래그 기능을 이용하여 오디오 영역에서 필요한 부분만을 추출하기 위해 쉽게 줄일 수도 있고,
다시 원래의 파일 형태로 쉽게 늘릴 수도 있습니다.

2.
또한 크로스 페이드 기능을 사용하여 알맞게 크로스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Drag 란을 \"No Overlap\" 이로 설정하시면
오버랩 되는 영역이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따라서 DP 에서와 같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고치고 싶으실 때는 1번에서와 같이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laugh:
No_Overlap.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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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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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3번 작업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Junction tool 을 이용하여
끝 경계선을 쉽게 좌우로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Junction_Tool.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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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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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분들께서 쉽게 제목을 보고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제목은 간단 명료하게 지어 주시길 바랍니다~! B)

님께서 정해 주신 제목인 \"아...이런질문 올려도 되나.....??\"는
운영자에 의해 편집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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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45

  • Je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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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질문이요~
그렇게 되면 오디오파일간에 생기는 경계선때문에 틱노이즈는 안생깁니까?
틱.....
전 그래서 지금까지 소리듣고 크로스페이드 써가면서 작업했는데....
아직은 틱노이즈를 듣지 못했지만 그게 염려되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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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타임 스트레칭과 오디오 오버래핑 순위 11 년 8 월 ago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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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그림과 같이 \"Zero Point Crossing\" 버튼이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물론 각 오디오 영역의 끝부분을 약간은 드래그 하여 고쳐주셔야합니다.

크로스 페이드를 쓰는 것도 한 방법이고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님께서 경험에 의해서 원하는 방법을 찾아서 쓰셔야해요~

틱 노이즈가 생기는 원리를 알고 계신다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laugh:



Zeropoint_Crossin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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